블로그 썸네일 직접 만들어보자

1. 썸네일이란?
블로그에 적은 포스팅의 대표 이미지입니다. 티스토리의 배경을 어느정도 갖추었다면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하게 될텐데 보통 텍스트가 주를 이루겠지만 내용을 보충 해줄만한 사진 파일도 업로드 하게 됩니다. 이때 자신이 대표사진을 지정하지 않으면 가장 먼저 업로드한 사진이 해당 포스팅의 대표사진 즉 썸네일로 지정됩니다.


2. 직접 만드는이유
썸네일을 우리가 직접 만드는 이유는 방문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함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정보를 찾기 위해 키워드를 검색하면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이 많이 나옵니다. 많은 포스팅중 자신의 글을 누를 만한 이유는 대표적으로 상단에 뜨거나 글의 제목, 썸네일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썸네일은 업로드 하는 사진이 아닌 본인의 스타일과 유저들의 마음을 빼앗을 만한 적절한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3. 만드는 방법
저도 처음에는 직접 만들지 않고 업로드한 사진을 대충 지정했는데 보기에도 안좋고 마음에 안들어서 최근에는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어플과 그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 글그램 어플을 다운 받습니다
㉡ 메인화면에 메뉴가 4가지가 있는데 저는 내 사진에 글쓰기를 자주 이용합니다.


㉢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크기를 조정합니다.

㉣ 본인의 스타일대로 썸네일 꾸미기


㈀ 스타일 - 배경사진과 텍스트가 배치되는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3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배경과 텍스트 둘다 잘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 글꼴&크기 - 마음에 드는 글꼴과 적당하게 크기를 설정합니다.

㈂ 글자색&정렬 - 텍스트의 색상과 위치설정을 합니다

효과 - 그림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서명 - 사인을 지정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 날짜 - 사진에 날짜텍스트를 넣을수 있습니다.


대표사진은 포스팅을 클릭하기전 보여지는 제목과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방법 말고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오늘은 매우 간단한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 예쁘고 유익한 내용을 바탕으로 포스팅하셔서 건강한 블로그 성장을 이룹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