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노트북 파빌리온 bc229tc 해체 및 SSD부착 후기

저는 HP노트북 파빌리온 bc229tc를 사용하고 있는데 바보같이 SSD 없이 엄청 느린 상태로 1년 넘게 사용했습니다. 매번 SSD를 달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 5일간의 명절 연휴를 맞아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준비물

- SSD를 부착할 노트북

- SSD(Solid State Drive), 저는 크루셜 MX500 500GB를 준비했습니다.

- 십자 드라이버(큰 드라이버는 노트북 해체 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사진과 같은 소형을 준비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격적인 노트북 해체작업 및 SSD 부착

1. 먼저 노트북 뒷면의 볼트를 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다 풀어줍니다. 총 10개이오른쪽 상단과 왼쪽 상단은 볼트 사이즈가 다르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볼트를 다 풀어준 후에 하판을 해체해야 합니다. 회색 부분을 옆으로 벌려서 사용하지 않는 카드를 이용해서 해체 작업을 합니다.

3. 하판을 해체한 후 컴퓨터의 내장 모습입니다. SSD를 부착하는 곳은 아래 사진에 화살표로 표시된 곳에 장착해주면 됩니다.


4. 아래 사진은 SSD를 컴퓨터에 장착하고 피스로 움직이지 않게 체결해 주는 모습입니다.


5. 위에 단계까지 잘 따라 하신분은 뚜껑을 다시 덮고 부팅을 새로 해주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뚜껑을 닫고 SSD제품에 동봉된 종이에 적혀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이그레이션 이후에 하드디스크를 분리 해야하는데 제거하지 않고 뚜껑을 닫아서 다시한번 뜯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있었는데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 이런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하드디스크를 분리하고 SSD로 부팅한 후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다시 꽂아서 포맷시켜서 저장공간으로 사용합니다. 


저는 SSD를 부착하는 경우가 처음이라 좀 오랜시간을 잡아먹었는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빠르게 해결하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