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서울KIXX 배구단 선수소개 및 포지션

GS칼텍스 배구단 서울KIXX배구단 선수단 소개

먼저 배구라는 스포츠를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직사각형의 코트 중간에 네트를 두고 양팀이 공을 바닥에 떨어뜨리지 않고 상대방 진영으로 넘기는 스포츠입니다. 영어로는 Volleyball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국내 여자프로배구 리그 팀은 총 6팀이 있습니다. 먼저 GS칼텍스, IBK기업은행, 흥국생명, 한국도로공사, 현대건설, KGC인삼공사 팀이 있습니다. 

현재 2018년도 가을부터 시작되어 진행되고 있는 도드람 V-리그대회 순위입니다. GS칼텍스는 현재 3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배구는 레프트, 라이트, 센터, 세터, 리베로 등 5개의 포지션이 있고 한팀당 6명이 출전하여 시합을 하게 되는데, 레프트 포지션은 2명의 선수가 경기를 하고 각 포지션 당 1명씩 경기에 출전하게 됩니다.

GS칼텍스 서울KIXX팀은 어떤 선수가 어떤 포지션에서 활동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상현 감독

1. 레프트(L) - 공격전담과 수비전담 각 1명씩

2. 라이트(R) - 공격을 하는 역할

3. 세터(S) - 공격을 위해 공을 띄어주는 역할

4. 센터(C) - 중앙에서 주로 상대방의 공격을 막는 수비역할

5. 리베로 - 수비전문 포지션, 공격불가

오늘은 배구의 간단한 경기방법과 배구의 각 포지션 이름 그리고 그 역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GS칼텍스 서울KIXX팀의 선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설명이라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을거라고 생각듭니다. 


최근 GS칼텍스 팀이 3연패를 당하고 있었는데 지난 2월 9일 인삼공사와의 경기에서 승리하여 승점을 3점을 획득했습니다.

다음 경기 일정은 장충체육관에서 2월 13일 오후7시 흥국생명의 핑크스파이더스와 경기가 있습니다. 연패를 이겨내고 승리에 힘입어 좋은 경기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