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을 바꿔보자

스킨을 변경하는 이유


1. 기존 스킨이 지겨워서블로그 주인 자신이 블로그의 내외부 디자인, 형태가 질려서 변화를 주고 싶으면 바꾸게 됩니다. 조금 더 예쁜 모양으로 꾸미고 싶은 마음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같은 마음일거라고 생각합니다



2.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수많은 블로그가 있지만 작성자 마다 개인의 성향과 능력에 따라서 포스팅 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들어와서 포스팅을 오랫동안 읽고 집중할 수 있게 가독성을 높이는 부분도 어떤 스킨을 적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3. 사이드바 활용
 여러가지 스킨들이 있는데 그 중 사이드바의 활용이 뛰어난 스킨은 수익으로 곧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서 클릭을 유도할 수도 있지만 광고가 노출만 되어도 좋은 수익을 주는 다음의 애드핏을 삽입하면 아예 없는 것과는 전혀 다른 효과를 얻습니다.
 
스킨의 종류는?

1. 기존 스킨 종류

티스토리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스킨은 총 43개 이다. 이 중 반응형은 15개, 1단형 스킨 7개, 2단형스킨 12개, 3단형 스킨은 9개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PC나 모바일에서 광고의 형태가 자체적으로 반응되서 크기에 맞춰지는 반응형 스킨을 선호합니다.

2. 이용자 제작스킨
반응형, 심플형, 갤러리형, 그리드형, 일반형 으로 구분되어 있고 스킨의 개수는 매우 다양합니다. 유료료 판매하는 스킨들도 다양합니다. 제 블로그는JB factory의 jb167이라는 스킨을 적용하였습니다. 

스킨 변경하는 방법

1. 티스토리 기본스킨 변경방법


2. 이용자 제작 스킨변경 방법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현재 이 블로그에 적용된 스킨은 jb factory의 jb167. 지난 달 11월 말까지 20%세일을 하여 정가 5만원짜리 스킨을 4만원에 구매해서 적용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스킨 적용 후 다음날 수익이 3배가 뛰었습니다. 기존에 수익이 그리 높지 않은편이였지만 그래도 3배 정도 오른것은 기분 좋은 일입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를 잘 운영해서 다음달에도 발전된 결과를 얻을 계획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