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발급하는곳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공공기관에서 아주 중요한 업무를 봐야할때 사용하는 서류중에 한가지. 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곳이라는 주제로 한번 여러분들께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바로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감증명서란?


먼저 인감증명은 우리나라 행정청에 신고되어 있는 인감과 같은 것을 증명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1차적으로 인감이 본인의 것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목적이고, 이외 아주 중요한 거래를 할 때에 인감증명서를 사용하게 됩니다. 인감증명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인감이 신고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요즘 정말 많은 서류들을 인터넷에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전부터 쭉 사용해왔던 공인인증서, 그리고 최근에 도입된 공동인증서, 그리고 금융인증서 등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고 서류를 발급 받을 수가 있지만!!!, 인감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없는 점 알려드립니다.

3. 그럼 어디서 발급 받나요?


인감증명서는 시, 군, 구, 읍, 면, 동 그리고 출장소 등의 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곳입니다. 방문시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발급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수수료는 600원의 비용이 발생하는점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