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초보 스키장갈때 준비물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전국에 있는 스키장 개장하는 날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스키장으로 놀러 가실분들은 무얼 챙겨야할지 알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키장준비물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키장 준비물
1. 스키장갑(필수)
손을 따뜻하게 보호해줄 스키전용 장갑을 챙겨야 합니다. 스키장에서 판매하기도 하나 고가이므로 미리 챙겨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넥워머(필수)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줄 워머를 준비합니다. 워머가 없다면 목을 감싸는 따뜻한 재질의 의류도 괜찮습니다.


3. 발목이 긴 양말/스키양말

발목이 길고 발이 차갑지 않게 두꺼운 양말을 준비합니다. 수면양말은 발이 신발안에서 미끄러질수 있으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4. 털모자/비니/스키헬멧(필수)
스키나 보드를 타고 빠른속도로 경사를 내려가게 되면 바람의 저항을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넘어지고도 하기 때문에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따뜻한 털 재질의 모자를 준비합니다.

5. 고글(필수)
스키나 보드를 타게되면 눈발이 많이 날리게 되는데요 고글을 사용함으로써 시야를 보호합니다. 그리고 눈주위의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니 꼭 준비합니다. 그리고 남자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간지또한 납니다

6. 내의
저같은 경우는 추위를 많이 타기 때문에 스키복(보드복)장 안에 타이즈나 후리스 같은 보온성옷을 안에 입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준비하는게 좋겠습니다.


그 외에 복장, 스키, 보드 등 장비들은 고가이기 때문에 보통은 렌탈을 많이 하면됩니다. 마니아들은 개인장비를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저는 자주 가는 편이 아니라 갈때마다 장비는 렌탈하고 있습니다. 자주 가시는 분들은 본인것 사는게 이득일것 같습니다. 곧 시즌이 다가오는데 불필요한 돈 쓰지 말고 미리미리 용품 준비하셔서 즐거운 스키/보드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