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합니다. 그럼 바로 발급방법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IBK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

포털 사이트에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검색해줍니다. 상단에 인증센터 홈페이지 사이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란?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다른곳 찾을 필요없이 메인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인감도장" 이라고 설명까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가장 왼쪽에 있는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 메뉴를 이용하면 되고, 다른 메뉴도 어렵지 않게 찾도록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용약관 동의

다음 단계는 이용약관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총 6가지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전자금융서비스, Yessign 공인인증서, B2전자결제 서비스, 범용인증서, 개인정보 수집/제공에 대해서 [동의함]을 눌러주시고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개인정보 입력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 필수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보안카드 일련번호/인증번호

계좌발급시 지급받은 보안카드의 일련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비밀번호 및 저장매체 설정

발급받고자 하는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하드디스크, 휴대폰, USB 등으로 많이들 이용하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