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생활용품 체중계 구매했습니다.

1. 체중계를 구매한 이유?

저는 이제까지 살면서 제 돈주고 체중계를 사본 일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저도 나이도 조금 먹고하다 보니 건강관리와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제가 할 수 있는 부분부터 조금씩 실천하고 관리를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래서 체중계를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2. 다이소 체중계

▶ 종류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있는 다이소 매장은 작은 편입니다. 그래서 체중계 종류는 2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정사각형 형태, 나머지 하나는 제가 구입한 모델입니다. 처음에는 정사각형 형태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디자인이 제 스타일이 아니어서 요놈으로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사용방법

체중계 뒷부분을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오픈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건전지가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리모컨 건전지 교환하는 방식이랑 거의 같습니다. 저 부분을 똑딱하고 열어주시면 안에 건전지가 있습니다. 사진에는 자세히 보이지 않는데 투명한 스티커로 건전지 연료 주입을 차단 시켜놨습니다. 그 스티커를 떼어 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기능

다이소 체중계가 지원하는 기능은 4가지 입니다. 사실 기능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그렇고 설명서라고 하는게 조금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180kg까지 측정가능 하다는 점만 잘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과연 내 몸무게는?

체중계에 사뿐히 올라가보니 65kg, 혹시나 해서 다시 측정해보니 소수점까지 똑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4달 전에는 70kg까지 나왔는데 지금은 입고 있는 옷 무게를 빼고 나면 64k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6kg 찌운다고 힘들었는데 다. 날. 라. 감.

다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면서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 구입한 다이소 체중계 고장나지 말고 오랫동안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ps. 이 체중계에 들어있는 건전지는 테스트용으로 오랫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이소 직원분께서 친절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