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만루2018 대규모 업데이트(18.8.23) 드래프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댕쓰입니다.


태풍이 오늘 저녁에는 지나갈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현재 사람 걷는 속도만큼 늦은속도로 움직이고 있다고 하네요

차라리 얼른 지나가버린다면 그게 더 마음이 편할텐데요 영 편하지가 않습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요 이사만루2018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중 드래프트 시스템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이 게임을 소개하자면 우선 넷마블에서 운영하고 있고 1994년부터 현재까지 KBO리그를 바탕으로 운영중인 모바일 야구 게임입니다. 저도 약 2달전부터 시작해서 요즘 푹 빠져있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은 업데이트전 로딩 스킨입니다. 밑에는 업데이트 완료 후 바뀐 로딩 스킨인데요. 파이팅넘치는 장면에 어서 들어가서 친구들에게 패배를 안겨주고 싶네요 후훗.


이 게임은 매주 목요일 오후에 서버점검을 하는데요. 제가 게임을 시작한 날짜를 기준으로 목요일 서버점검은 선수추가, 특폼추가, 밸런스 조정, 강화이벤트, 출석이벤트 등 이벤트 위주의 서버점검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 모양입니다. 게임을 새로 받는데 무려81MB를 먹더라구요. 적지 않은 용량이니 되도록이면 와이파이가 되는곳에서 다운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이사만루 2018 드래프트 시스템 도입



1) 드래프트 시스템이란? : 20명의 선수, 또는 40명의 선수를 지명하여 드래프트를 완성시켜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선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듯 합니다.


2) 드래프트를 완성시키는 방법 : 드래프트를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지명권 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레전드급 선수를 지명할 수 있는 고급 지명권과 그 밑의등급, 일반 지명권 두가지가 있습니다. 점검이후 고급지명권 1개와 지명권 5개가 지급되구요. 현재 상점에서 고급지명권 1개당 3300원에 판매중입니다. 

그리고 지명권을 얻기 위한 방법은 라이브시즌과 실시간 대전을 통해서 토큰 이라는 것을 얻는데 토큰 300개를 모으면 일반지명권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3) 드래프트 종류 : 두가지가 있는데 20명의 선수를 채우는 것과 40명짜리가 있습니다. 빠르게 채워야 선수를 빨리 획득할수 있겠죠? 그래서 20명 드래프트는 100다이아가 소모됩니다. 그리고 20명 드래프트는 2명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이사만루에서는 다이아를 많이 모아놔야 유용합니다. 하지만 지명권이 없다면, 말짱 도루묵이겠죠?


4) 선수 지명방법 : 지명권을 사용하시면 원하는 선수를 지명할수 있는 검색창이 뜹니다. 자신의 구단에게 필요한 선수를 지명하시면 되고, 같은 선수라도 시즌이 다르다면 지명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 지명권이 부족해서 드래프트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벌써 해보신 분들이 계신지 모르겠는데 드래프트를 완료하면

초기화되기까지 1일이 걸린다는점 참고하시구요. 

드래프트 시스템에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선수를 20명, 40명을 가득채워서 지명하지 않고 드래프트를 진행하면 남은 칸은 랜덤으로 지명됩니다. 40드래프트 같은경우는 일반/스타플레이어 급으로 지정되고, 20드래프는 추선, 골글, 국대 중 랜덤으로 지명됩니다. 가득 채우지 않고 드래프트를 진행하면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얻을 확률이 낮아지는 소리가 들리는거 같습니다.


이번 드래프트 시스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원래는 없던 시스템이라 조금 신박하고, 원하는 선수를 얻을 수 있다는 말이 사용자들의 이목을 끌기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 고급지명권을 벌써 구매하신분들도 많이 있지 않을가 싶은데요. 부럽습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아마 당분간 1100원짜리 팩을 제외하고는 과금이 쉽지 않을 상황이네요ㅠㅠ


드래프트시스템을 제외하고도 여러가지 업데이트 된 부분이 있는데 조만간 다시 포스팅하러 오겠습니다

저도 어서 게임하러 갑니다 그럼 여러분들 즐겜하세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