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확인서 처리기간 알아보자

안녕하신가요, 우리는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에 취업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가지게된 직장을 다니지만 이직을 결심하고 다른 더 나은곳으로 옮기는 분들도 꽤 있으실거라고 생각하는데, 오늘은 이직확인서 처기기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이직하는 이유

직장을 옮기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표적이며 공통적인 예로는 급여와 복지가 내가 회사에서 하는 일보다 적거나 만족이 안되거나, 또는 회사에서 절대 나갈 것 같지 않은 상사와 직장 동료와의 스트레스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아예 더 나은 회사를 찾아 재직중인 회사를 떠나 이직을 결심하는 이유도 있겠습니다.

이직확인서란?

오늘은 주제인 이직확인서는 우리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중에 하나입니다. 이직하기 전 직장에서 발급받아야 하며 해당 기업 사업주가 작성하여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확인

이직확인서 처리가 완료되었는지는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십니다. 중앙 화면에 메뉴들이 많이 있는데 여기서 찾지 마시고 상단에 [정보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정보조회] - [민원조회] -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메뉴를 통해서 이직확인서 처리가 완료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업급여를 받기위한 필수서류 이직확인서 처리기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서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