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생산직 서류 지원했습니다(알PDF)

안녕하세요 댕스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말에 주말에 지원서를 마무리한 LG화학 생산직 지원한 후기를 적어 보려고합니다.

이번 채용은 충청남도 대산과 전라남도 나주사업장, 2곳의 공장에 인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1지망 2지망 순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1지망을 대산, 2지망을 나주로 선택했는데 소문에 의하면 대산이 뽑는 인원이 조금 더 많다는 것 같아요

경쟁률이 어마어마 하지만 조금이라도 확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대산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은 자신의 인적사항을잘 적어주시면 되고, 생활기록부를 업로드를 해야하는데 이 부분에서 막혀서 저는 주말에 하게 됬습니다.

LG화학 채용시스템은 생활기록부를 업로드할때 파일을 1개만 올릴수가 있어요.

그리고 jpg, pdf 파일의 형식으로 올려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사진 편집도 익숙하지 않고 예전에 pdf프로그램을 체험판으로 사용한 적이 있어서 다시 다운을 받아서 하는 것도 어려운 상황이었는데요.


아는 동생이 이 부분을 해결할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바로 알PDF파일인데요!

포털사이트에 알PDF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실행하면 제일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다양한 편집이 가능한 걸로 보이는데요 저는 오늘 이 생활기록부를 하나의 PDF파일로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여러가지 사진파일을 하나의 PDF파일로 만들기 위해서는 메인화면의 3번째 아이콘 PDF병합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PDF병합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에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왼쪽 위쪽에 보시면 파일추가가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여러분들이 하나의 PDF파일로 만드실 사진들을 설정하면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콘을 선택 하실때는 ctrl와 shift를 사용하시면 여러가지 사진을 빠르게 선택 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진을 다 고르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회색으로 된 왼쪽 창에 선택한 사진들이 순서대로 위에서 밑으로 배열됩니다.

여러가지 사진이 하나의 파일로 합쳐진 것이죠!

위에 보이시나요?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그려져 있고 pdf라고 적혀 있는 아이콘의 이름은 제가 생기부라고 정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PDF파일인지 헷갈려 보이실 수 있는데 실행해 보면 지정한 사진들이 잘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저는 혹시나 제 생기부가 저장이 잘 되지 않았을까봐 메일로 보내서 핸드폰으로 확인해보고 했는데 잘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지 정말 몰랐었어요. PDF프로그램이 없어서 지원서를 계속 미뤘던게 참 민망할 정도에요

역시 똑똑한 동생을 둔 것은 제 복인 것 같습니다.


생활기록부 업로드를 완료하고 마지막으로 자기소개서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자기소개서 항목은 2개입니다.


1. 성장과정 및 개인특성과 자신의 장점을 중심으로 기술 100 - 1000자

2. 관심분야 및 희망직무 중심으로 기술 100 - 500자


SK에너지에 지원할 때는 자기소개서 항목이 엄청 까다로웠는데 LG화학은 비교적 자기소개서 항목의 글자수와 항목이 적어서 적기 적는 시간은 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적은 항목과 짧은 글자 수 안에 자신을 잘 표현하기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느끼실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저는 미루고 미뤘던 서류를 마감시간 하루전날 완료했어요. 

지난 SK인적성시험 탈락 이후 의욕이 감소한 상태인데 이대로 무너질 수는 없어 이번에 힘을 내서 다시 지원했습니다.

이번에도 서류전형을 통과할 수 있을지....  나 좀 데려가주세요 하면서 기도합니다ㅋㅋㅋㅋ

이상으로 LG화학 서류 지원 후기를 마치구요

마지막으로 저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