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스M 고전게임 모바일로 재탄생!?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전게임 하나를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게임 이름은 "포트리스M" 제가 학교 다닐때 한참 유행했었던 고전게임중 하나인 포트리스가 2018년 10월 19일 모바일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따끈따끈한 포트리스M, 일단 게임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1) 게임설치
저는 안드로이드 유저라서 플레이스토어 에서 설치했습니다. 아이폰 유저는 앱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게임설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64MB 다른 모바일 게임에 비해 다운로드 용량이 크진 않습니다

2) 계정생성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구글아이디 연동
2. 페이스북 아이디 연동
3. 게스트로그인
요즘 모바일게임은 SNS계정을 연동 하는 방식이 많더라구요. 저는 구글아이디를 연동하여 진행합니다.

닉네임은 2~6자 가능합니다. 저는 불꽃화니입니다. 조금 유치한 느낌도 있지만 괜찮습니다. 이게 제 스타일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플레이 할 수 있는 탱크 종류입니다. 아직 다른 탱크들은 레벨이 1입니다. 레벨업을 할수록 외형이 간지나게 변한다고 하는데 빨리 키워야겠습니다.

3) 게임진행
게임을 한판 해보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미사일이 Go하면서 웃고있는 게임시작을 버튼을 눌러줍니다

대전모드는 현재 2가지 방식이 지원 됩니다 저는 리얼대난투 4대4, 클래식 2대2 플레이입니다


4) 포트리스M 첫게임 간략한 후기
음 일단 모바일로 포트리스를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옛 추억이라고 할까요? 저는 포트리스 BGM을 좋아했는데 오랜만에 들으니 콧노래가 흥얼흥얼거리는것을 참았습니다. 게임은 pc에서 할때보다 빨리 끝나는것 같습니다.  pc에서는 탱크 각각 타임이 주어지고 자신의 차례가 오면 포격하지만 포트리스M은 Ap가 충전되면 여러탱크가 한번에 포격을 하게 됩니다. pc와 많이 달랐던점 중에 한가지는 이동이 자유자재로 가능하여 상대의 포격을 순발력있게 피할수 있습니다. 오늘 게임을 실행하여 아이템과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선 추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