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버무리 밀가루로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 낮에는 바람도 불지 않고 햇살도 따스한 것이 따뜻한 봄이 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저는 봄이 다가오면 생각나는 풀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쑥입니다. 쑥은 우리 전통음식 된장찌개부터 쑥떡, 쑥버무리까지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그 중에서 쑥버무리를 어려운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밀가루를 사용해서 만드는 법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 준비물 : 싱싱한 쑥, 설탕 or 소금, 밀가루

1단계 : 오늘의 주재료인 싱싱한 쑥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2단계 : 넓은 그릇에 쑥을 먹을만큼 넣고 설탕과 밀가루를 적당하게 넣어줍니다.

설탕은 단맛을 내기 위해서 넣는 것이라서 기호에 맞게 양을 조절해주시면 되고 단맛을 별로 좋아하시지 않으면 설탕 대신 소금을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밀가루랑 설탕이 뭉치지 않게 손으로 잘 섞어주시면 되겠습니다.


3단계 : 미리 준비해둔 찜통에 물을 조금 부어주고 채 위에 쑥을 먹을 만큼 넣어줍니다. 

처음에는 부피가 커서 냄비가 가득찬 상태인데 쑥이 열을 받으면 푹 죽어버려서 여유있게 넣어줘도 만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버무린 쑥을 담아서 뚜껑을 닫고 10분 정도 쪄주면 쑥버무리는 완성이 됩니다. 예쁘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만드는 법도 있지만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 쑥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찜통에 있는 쑥버무리를 접시에 담은 모습입니다. 입속에 들어가기 전에 아주 재빠르게 찍은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제법 원하시는 모양 아닌가요? 쑥이 크지 않고 애기쑥이라서 그런지 아주 부드럽고 달달하고 맛있었습니다.

쑥만 있다면 봄철 맛있는 간식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