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지방세완납증명서란 국세 말고 지자체에서 부과하는 세금을 체납없이 모두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세금을 잘 내고 더 이상 납부해야할 밀린 세금이 없다 생각만 해도 너무 깔끔하고 좋습니다.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지자체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 드려볼까합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

포털에 정부24를 검색하고 접속하겠습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

정부24 홈페이지 중앙쯤 위치에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가 보입니다. 토지 제증명 일괄신청을 1번으로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3. 민원안내 및 신청

지방세 납세증명서와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같은 서류입니다. 모두 세금을 완납했다는 내용을 증명합니다. 아래 [신청하기] 를 선택합니다.

4. 공인인증서 로그인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정부24에 대부분의 서비스는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서 민원24 - 자주찾는메뉴 - 지방세 납세증명 - 공인인증서 로그인 정도의 단계로 처리가능한 간단한 방법이었구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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