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하네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없는 서류를 찾기 힘든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도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데요. 생각보다 간단하니 방법과 순서를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하기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정부24에서는 다양한 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도 자주 들어가서 이제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

메인 홈페이지를 들어오셔서 화면을 조금만 아래로 내려보시면 [자주 찾는 서비스]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한곳에 모아놓았는데요. [토지 제증명 일괄신청] 메뉴 다음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본)]이 있습니다. 클릭해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먼저 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인터넷으로 서류를 발급받으려면 어떤 사람의 서류를 발급받을지 확인을 해야하니, 본인 인증을 하여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2020/10/14 - [은행경제정보] - 기업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알아보자

2020/10/10 - [은행경제정보] -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인터넷뱅킹


주민등록표등본 교부 신청하기

로그인 하시고 위에 하셨던 방법대로 따라 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겠습니다. 소정의 수수료를 납부하셔야 하구요, 처리기간 등 신청자격, 구비서류 등의 부가적인 내용이 적혀져 있습니다. 하단에 [신청하기]를 통해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받을수 있겠습니다

동사무소를 찾기 힘드신분들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해결하시는데 도움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