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신고시 필요한서류 알아보자

사람은 나이가 들어서, 병에 들어서,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죽음을 맞게 됩니다. 가족들은 당황스럽고 어찌해야할지 발만 동동 구르게 되지만, 사망신고를 또 시기에 맞게 해주는게 유족들의 역할이기도 합니다. 전에 전입신고에 필요한 서류에 이어서 이번에는 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망신고 검색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사망신고] 검색하겠습니다. 여러 관련 검색어들이 조회되고 [정부24 사이트]의 바로가기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여 접속하겠습니다.


사망신고란?

신청방법은 방문 및 우편으로 가능합니다. 처리는 즉시되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아래에서 참조하라고 하여 스크롤을 조금 내려봅니다.

사망신고시 필요한서류

사망신고 신청서와 함께 구비 및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3가지가 있습니다. 진단서, 신분증명서, 사망자의 가족관계등록부의 기본증명서가 있습니다.


사망신고 신청하는곳

접수 및 처리하는 기관을 알려드리면, 접수는 시, 구, 읍, 면, 동 처리기관에서 사망신고 접수가 가능하시고, 처리는 동을 제외하고 가능합니다.

오늘은 사망신고시 필요한서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족을 잃은 힘든 상황이지만 유족들이 해야할 중요한 일이니 처리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