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발급 해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정산 관련하여 많은 증명서를 발급 받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소득금액증명서란?

개인 아니면 법인들의 경제적인 수익을 아주 자세하게 기록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또는 연말 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1. 민원24 홈페이지 접속하기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위한 사이트 접속합니다. 민원24 치셔도 되고 정부24 검색하셔도 똑같이 나옵니다. 접속합니다.

2. [자주찾는 서비스] - [소득금액증명]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다양한 메뉴가 많이 보입니다. 그 중에서 중앙 하단쪽을 보시면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2page로 넘어가시면 [소득금액증명] 항목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바로 이거죠


3. [신청하기]


위 방법대로 따라오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딱 보이시죠? 신청하기 바로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회원가입 메뉴


위에 신청하기 클릭하면 회원가입 메뉴가 나옵니다. 두개 중에 하나 진행하시면 되는데, 저는 가입이 되어 있어서 로그인을 합니다.

5. 로그인하기


이제 공동인증서 없으신분 잘 없죠? 등록만 하시면 인터넷으로 서류발급 받는데 아주 편안하게 사용가능하십니다. 로그인 해버리기~


6. 신청내용 / 수령방법 / 발급내용


이제 신청내용에서 본인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용도를 입력하십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에 공개, 비공개 여부 체크해 줍니다. 발급내용에서 유형과 증명기간을 설정하여 [민원신청하기] 버튼으로 진행합니다.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하십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