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소득분위별 지급금액 알아보자

오늘은 장학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대학교 다닐때 성적 우수장학금이나 자격증 취득으로 장학금을 쏠쏠하게 받아서 나름 알뜰한 대학생활을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국가장학금도 받아서 학비에 대한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어서 다행이었죠. 만약에 그 학비를 다 내돈으로 냈다고 생각하면, 정말 너무 힘들었을거에요. 오늘은 그래서 국가장학금 소득분위별 지급금액 이라는 주제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지원자격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 대학에 재학 중인 학자금 지원 여덟 구간 이하의 대학생 중 성적기준을 충족한 사람으로서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은 지원 자격이 되겠습니다.

지원금액은?


국가장학금은 소득분위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우선대상인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학기별 최대지원금액 260만원으로 연간 최대지원금액으로는 520만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3구간까지는 이와 동일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구간은 학기별로는 최대 195만원, 연간 최대 390만원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최하 등급으로 8등급인 경우에는 학기별 33,75만원이고 연간으로 계산하게 되면 67만5만원을 지원합니다.

지원절차 및 순서


국가장학금을 지원받는대까지 순서와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이 장학금 신청을 하고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생의 소득정보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대학과 심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준에 해당되는 학생을 장학재단에서 선발하여 지급되는 순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출서류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는 학생입장에서는 서류를 준비하는게 어색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1학년 1학기 신청대상자라면 더욱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의 환경에 따라서 필요서류가 조금씩 다르지만 많은 보편적으로 준비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족관계증명서

2) 주민등록등본

3)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참고할만한글

2021/02/10 - [은행경제정보]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민원24

2020/10/24 - [은행경제정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하네

2020/10/05 - [생활정보] -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그외 필요한 서류는 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더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겠습니다.

오늘은 국가장학금 소득분위별 지급금액이라는 주제로 전체적으로 한번 쭉 알아보았습니다. 신청기간과 기준에 해당한다면 꼭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