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양 청약자격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어러분들 오늘은 공공분양 청약자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공분양 주택이란 중소형 분양주택과 임주택을 함께 부르는 전과는 다르게 신개념의 주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바로 청약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주택 및 소득여부


공공주택 자가진단을 한번 시작해봅니다. 먼저 3가지 질문부터 보겠습니다. 1) 무주택여부 - 본인 및 세대원 전원 무주택 인지, 주택 소유자가 있는지, 신청자 본인의 주택여부 확인을 합니다. 2) 무주택 기간 기준 1년 3) 혼인 및 맞벌이 여부 보기는 미혼, 외벌이 기혼, 맞벌이 기혼 3가지가 있습니다

자녀 유무 / 가구원수


자녀가 있는지 없는지를 선택하시고, 본인의 가구 인원수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해당조건 선택하기


여러가지 목록이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주거취약계층, 긴급주거지원대상자, 공동생활가정, 주거급여수급자 등 다양한 목록들이 있습니다. 해당되는 부분에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균소득 분위선택하기


본인의 월 평균소득이 순위가 몇퍼센트에 해당하는지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총자산 선택하기


총 자산은 부동산, 자동차, 금융자산 그리고 기타자산을 포함한 재산에서 부채를 제외한 상황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청약통장 / 과거 재당첨여부


청약의 유무와 보유하고 있는 종류를 선택하는 단계와 과거에 재당첨 유무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1번째에서 10번째까지 설문을 마치고 [결과보기] 를 누르시면 자가진단 결과를 보실수 있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