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즐거운 아침입니다. 어제 밤 잘들 주무셨나요? 저는 가볍게 맥주 한캔 마시고 자서 그런지 더 개운하게 잘 잔 기분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기업은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업은행의 공인인증센터와 또 바로가기 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IBK기업은행


먼저 해당 은행 사이트부터 접속을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나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ibk기업은행을 검색하시면 아래 홈페이지가 조회됩니다. 그럼 들어가볼께요.

기업은행 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 홈페이지와 비슷하게 금융정보와 서비스 메뉴들로 가득차 있지만, 우리가 찾고자하는 공인인증센터는 좌측 상단쪽, [인증센터] 메뉴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금융인증서 서비스


공인인증서 제도가 없어지면서 대부분의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동인증서, 그리고 금융인증서 2가지의 인증확인서를 통해서 개인인터넷뱅킹을 사용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기업은행도 마찬가지로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서비스


기업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공동인증서의 발급, 재발급, 폐기,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간편한 인터페이스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스크롤을 조금 더 아래로 내려보겠습니다. 인증서의 관리부터, 조회, 세금계산서 발행, 수수료 환불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 바로가기 페이지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으니 기업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주 이용하시면 편리하겠습니다.

 

https://mybank.ibk.co.kr/uib/jsp/guest/cer/cer00/cer0000/CCER000000_i.jsp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란? 공동인증서는 “온라인 거래의 인감도장”을 의미합니다. 은행/보험/신용카드용 업무가 가능한 공동인증서(개인: 무료 / 기업: 4,400원)와 전자입찰을 포함한 모든

mybank.ibk.co.kr

주말 여유로운 아침부터 기업은행과 공인인증센터에서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로 포스팅 해올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