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주제 정하기

- 블로그 주제를 정해야 하는 이유 -

지난 포스팅에서 여러분들도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좋은 정보와 정성이 가득한 포스팅으로 채워 나가기만 하면 되는데, 미리 생각해둔 컨텐츠가 없다면 곰곰히 한번 생각해보아야할 단계입니다. 저처럼 소소한 일상부터 가상화폐, 게임 등의 여러 주제를 다루는 일명 잡블로그로 운영하는 방법도 있지만 본인이 전문적인 지식이 있고 적어도 일주일에 3 - 4개의의 글을 장기적으로 포스팅 할 수 있는 주제가 있다면 밀고 나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관련이 있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본문 내에 띄어지는 광고는 해당 블로그와 본문 내용에 따라 광고의 내용이 어느정도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광고의 내용은 클릭당 단가(CPC)로 이어지기 때문에 어떤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지에 따라 수익이 정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어떤 주제들이 있을까 -


요즘 포털사이트에 자신이 궁금한 내용을 검색하면 정말 많은 정보들을 블로그를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게임, 주식, 영화, 음악, 스포츠, 연예, 컴퓨터, IT, 은행, 요리, 예술 등등 구체적으로는 게임 공략법, 주식 차트보는 방법, 영화 개봉 예정날짜, 스키장 개장일, oo선수 ooo팀으로 이적 등 제가 나열한 키워드 외에도 많은 정보들이 블로그에 올라와 있습니다. 


- 그렇다면 나는 어떤 주제로 적어야 할까 -


A. 장기적으로 포스팅 할 수 있는 주제

블로그는 가상화폐나 주식처럼 단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길게 보아야합니다. 하루에 포스팅하는 수도 너무 많이 발행하게 되면 저품질을 먹고 또 하루에 자신이 쓸 수 있는 양도 어느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1일 1포스팅 전략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이 또한 쉬운 일은 아닙니다. 자신이 장기적으로 여러 포스팅을 할수 있는 주제로 정합니다.

B. CPC 단가가 높은 주제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본문에 광고를 올리고 그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하게 되면 그에 대한 커미션이 지급되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의 내용마다 클릭당 단가가 다른데 그 단가가 높은 주제로 포스팅하는 방법입니다. 단가가 높은 주제들이 금융과 관련된 대출, 보험, 은행, 주식 같은 키워드 입니다. 저는 금융에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서 한번도 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너무 높은 단가 위주의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되면 저품질을 받을 수가 있다는 카더라도 많이 있기 때문에 무섭기도 하고 조심스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욕심나는 분야입니다.

C. 자신의 취미활동

자신이 즐기거나 꾸준하게 하고 있는 활동에 대해서 쓰는 방법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서 정보를 찾을 때에는 포스팅을 적은 사람이 실제로 겪은 경험인지 아닌지를 확인합니다(제가 정보를 찾을때) 반대로 생각하면 정보를 찾는 사람들도 글쓴이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한 포스팅을 찾아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꾸준하게 해오고 있는 취미활동은 좋은 포스팅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