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호미곶과 창현의 거리노래방 후기

오늘은 지난해 12월 31일 저녁 제가 포항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 축전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 보려고합니다. 호미곶은 포항의 해맞이 명소로 알려진 유명한 곳입니다. 다들 호미곶이 어딘지 모르더라도 밑에 사진처럼 손모양을 보시면 아실거 같은데 한번 보실까요?

바로 위에 사진에 있는 상생의 손!! 2019년은 기해년. 돼지의 해라서 그런지 황금돼지 두마리와 함께 있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매년 12월 31일 이 곳에는 정말 많은 인파가 몰려든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연말에는 처음 가봤는데 정말 자동차가 많긴 많았습니다. 가는 길이 막히는게 아니라 주차 되있는차가 정말 많았습니다.

사실 이렇게 많은 인파가 몰림에도 불구하고 호미곶을 가게 된 이유는 바로 올해 행사에는 창현의 거리노래방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리노래방은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중 BJ창현님이 진행하는 일반인들이 나와서 노래를 하고 호응이 좋으면 상금도 받을 수 있는 아프리카TV,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방송입니다. 저도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예전부터 참가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에 용기내서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저는 호미곶에 약 7시쯤 도착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으로 가보니 무대가 있고 댄스팀이 춤을 추고 있었고 이어서 가수 박정하 님께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기타 연주와 함께 노래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두바퀴로 가는 자동차도 불르셔서 귀에 쏙쏙 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드디어 바로 창현의 거리노래방 방송장비 세팅 작업을 하고 7시 50쯤 시작했습니다. 핸드폰 영상으로만 보던 BJ를 실제로 봤는데 역시나 잘생겼습니다. 창현님은 BJ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거의 연예인급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 엄청난 월드 클라스입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과 룰을 설명하고 본격적으로 참가자 신청을 받고 행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저도 나가서 신청하려고 줄을 섰는데 정말 줄이 길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참가자들이 100명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빨리 나간다고 먼저 하는게 아니라고 설명했는데 2시간 안에 제 곡이 선택받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선곡을 하고 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이 날 신청자들도 많았지만 관객도 정말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이 방송을 여러번 봤지만 이 정도는 역대급이 아니었나 싶었을 정도로 많아서 내내 떨렸습니다. 저는 떨리는 마음으로 한소절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보기 좋게 탈락했습니다. 큰 기대는 안했지만 한곡은 부르고 싶었는데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다음 기회가 있다면 그 때는 좀더 잘 준비해서 재도전 해볼 계획입니다.


창현의 거리노래방 정말 참여해보고 싶었는데 결과는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연말에 나름 추억거리를 만든것 같고 좋은 경험 한 것 같아서 괜찮았습니다. BJ창현님이 앞으로도 더 활발한 활동을 하시면 좋겠고 포항에 다음에 또 오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