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운전면허증을 모바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지갑에 들어있는줄 알았던 운전면허증이 없으면 당황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그럼 모바일로 운전면허증 발급하는 방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PASS 앱 다운로드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제가 사용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립니다. PASS앱을 다운받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이미 다운로드 숫자도 1,000만이 넘는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다운이 되어 있네요.

PASS 로그인하기

먼저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비밀번호 여섯자리로 설정해주었는데요. 이게 저는 편한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6자리로 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는 패스워드를 설정해두시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로그인을 하고 나니 제 PASS 계정에 적립되어 있는 PASS머니가 90원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이 아니라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메뉴가 우측 아래에 있다는 부분입니다. 따로 표시를 하지 않았는데 보이시죠?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이용하면 면허증 원본을 촬영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신분증을 촬영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알겠지만 너무 밝은 빛이 반사되지 않게, 그리고 너무 어둡지 않은 환경에서 촬영해야 숫자로 적힌 부분이 제대로 입력되니 이 부분 주의해서 촬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번 이렇게 등록해놓으면 휴대폰으로 신분증을 대신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등록하셔서 간편하게 이용하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