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지방세납부확인서 조회방법

지난번 위택스 지방세 납부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위택스에서 지방세 납부확인서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렵거나 복잡한 내용이 하나도 없습니다. 위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제가 하는 방법대로 따라만 와주시면 되니까 끝가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먼저 위택스 홈페이지를 접속해보겠습니다. 요즘은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위택스를 이용할수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다보니 개발이 된 모양입니다.

지방세 납부결과

위택스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상단에 신고하기, 납부하기, 납부결과 등으로 메뉴가 보입니다. 우리는 지방세 납부확인서를 조회하기 위해서 들어온거기 때문에 [납부결과] - [지방세] 메뉴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납부기간 조회

지방세 납부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납부일자 기간을 조회합니다. 저는 지난달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납부내역을 조회하기 위해 설정하고 [검색]을 합니다.

납부내역 조회

제 납부결과는 1개가 조회됩니다. 아마 이 내역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내역이며, 바로 납부한 내역임을 제가 기억하는데요. 네.. 지방세를 납부한 내역입니다. 

이 내역을 출력을 하는 방법은 좌측 아래에 [목록출력]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통해 제가 납부한 지방소득세를 납부했다는 납부확인서를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방세 납부확인서를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해보았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