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지방세 납부방법 알아봐요

여러분들도 잘 알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서 납부해야 하는 세금은 국세와 지방세가 있습니다. 국세는 연말정산을 할때에도 자주 사용하는 홈택스를 이용하실텐데요. 지방세와 관련된 서비스는 위택스 에서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위택스에서 지방세납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택스 사이트

가장 먼저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되겠습니다. 고겍센터의 전화번호는 110 이라는 부분은 참고해주시면서 포털사이트 및 검색을 통해서 위택스로 이동하여 지방세를 납부해보겠습니다.

납부하기 서비스

위택스에서 가장 첫번째로 보이는 메인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우리는 지방세를 납부하러 들어온 목적의식을 가지고 상단 두번째 [납부하기] 메뉴를 이용하겠습니다. 그럼 하위메뉴에 [지방세]가 있습니다.

납부기간 조회하기

자 위에 단계까지 잘 따라오셨으면 이번에는 지방세 과세기간을 조회하는 단계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기간은 2021년 5월부터 2021년 6월까지의 지방세를 조회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원하는 기간은 정해주고 우측 아래에 파란 버튼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검색결과

저같은 경우는 현재 지방세를 다 납부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납부해야할 결과가 조회되지 않는 상황이지만 만약에 납부가 안된 항목이 있다면 아래에 표시가 되겠죠? 하지만 위택스 사이트에서 바로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십니다.

저는 가장 최근에 계좌이체 방법을 통하여 위택스에 들어와서 지방세를 납부한 경험이 있는데요. 그 때는 기간이 조급해서 포스팅으로 남기지 못한점 죄송함을 표하며,,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