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가볼만한곳 best10 추천꾹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여행지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해외여행도 좋지만 코로나로 인해 제한된 환경속에서 국내 여행을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더라구요. 


많은 여행지들이 있지만 오늘은 제가 직장생활을 하기도 했던 곳 전라남도 여수에서 가볼만한곳 best10을 가려보았습니다.

1. 오동도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소재한 섬입니다. 동남단 신항에서 약 1㎞ 떨어져 있으며 오동도를 멀리서 보면 마치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섬에 많이 있었기에 오동도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보기 어렵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죽도라고도 불려지고 있습니다.


2. 낭만포차

여수 맛집하면 낭만포차 많이들 찾으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각지의 젊은 여행자들이 필수적으로 들리는 곳(?)이라고 해도 무방할만한 만큼 인기가 많은 포차거리. 신선한 해산물을 안주삼아 한잔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3. 해상케이블카

홍콩, 싱가폴, 베트남 등 아시아에서 네번째로 바다위를 지나가는 해상용 케이블카로써 해외를 가지 않아도 이제 여수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다위를 지나가는 바람을 맞고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쁜 바다와 푸른 하늘을 한몸에 느낄 수 있습니다.


4. 향일암

신라시대 스님 의상대사와 원효대사가 함께 수행하는 목적으로 건립되었습니다. 100년 전에 옮겨 신축하고 기해년에 현재 이름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암자가 바위 끝에 붙어 있고 계단 앞은 벼랑이며 동쪽을 향하여 일출을 바라볼 수 있어 향일(向日)이라는 이름이 생겼습니다.


5. 이순신대교

여수 가볼만한곳 5번째, 이순신대교는 조선시대 임진왜란 중 노량해전이 펼쳐진 여수시 묘도동과 광양시 금호동 사이에 건립된 큰 대교로 왜구와 전투 끝에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해전인 노량해전이 시작된 장소입니다.


6. 아쿠아플라넷

사람과 자연이 함께 조화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한화호텔&리조트가 바다보다 넓은 꿈의 항해를 시작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쿠아는 웅장한 바다, 그리고 해양과학과 사람들의 만남을 의미하고, 플라넷아쿠아플라넷에서만 느낄 수 있는 탐험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7. 이순신광장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동에 위치한 이순신광장을 여수 가볼만한곳 7번째로 뽑았습니다. 조선시대 임진왜란의 이순신 장군에 대한 자료와 당시 군인이 아니었던 의병에 대한 소개 및 당시의 역사적인 현장을 느끼도록 볼거리가 많은 장소입니다. 한쪽에는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와 임진왜란의 과정 등을 담은 벽화가 있습니다.


8. 영취산

해발 510m의 영취산. 전국적으로 8개나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는 지명이지만, 영취산은 불교와 관련된 지명으로 고대 인도의 마가다국의 수도 라자그리하 주위에 있던 산인데 석가모니의 설법장소로 유명합니다.


9. 돌산공원

2004년 sbs에서 방영된 아침드라마 [선택] 세트 촬영장이 설치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관람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전통찻집으로 리모델링 해서 돌산대교를 바라보며 차 한잔 할 수 있는 여유를 이곳에서 보내시면 얼마나 좋을까합니다.



10. 천사벽화마을

전라남도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중 하나로, 언덕에 자리잡아 바다와 돌산대교 그리고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경치가 아주 좋은 자리이기도 합니다.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중 전략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던 역사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