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알아보자

어렸을때는 그냥 집에서 살면되지 하면서 아파트니 주택이니 뭐 별 생각없이 살았는데 요즘은 그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아파트, 주택에 대한 고민 많이 하시죠? 저는 주택보다는 아파트가 좋을것 같은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아파트 구매할때 열람해봐야 하는 등기부등본 열람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접속


자, 등기부등본을 열람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 우리들이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 인터넷 창을 열어서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를 검색합니다. 저처럼 간단하게 검색해도 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들어갑니다.

 

 

 

 

 

부동산 등기 - 열람하기 메뉴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는 이제 저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페이지 중간정도를 찾아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부동산 등기]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그 안에는 하위 메뉴가 아이콘으로 6개가 있는데, 첫번째 [열람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소입력 검색


열람수수료는 700원의 비용이 발생되고 발급하는데 수수료는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하는점 먼저 설명드리면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메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조회됩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검증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검증을 하는 단계입니다. 특정인공개 및 미공개 선택이 가능하며 미공개를 선택하게 되면 뒷자리 7자리는 안보이게 됩니다.

정보확인 후 결재단계


해당 부동산을 확인하고 결재하는 단계입니다. 제가 조회 및 열람을 하고자 한 지역의 관할등기소는 창원지방법원 소속의 관할인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앞서 말씀 드린 내용과 같이 700원이 소비됩니다.

오늘은 아파트 및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인터넷으로도 이렇게 편안하게 조회 및 열람이 가능한 시대에 태어나 편리한 부분은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